En Taro Adun

xQuan.egloos.com


포토로그


네이트 MSL 결승 감상. 스덕질






일단은 포모스 기사 링크입니다.



- 솔직히 말하면 결승전 보다가 잠이 들고 말았습니다. 오늘 찬바람 쐬고 좀 돌아다닌 탓에 많이 피곤했거든요. 깨보니 4경기가 시작하고 있었고, 그래서 사태파악에 좀 시간이 걸렸습니다.

- 우선 정전사태.. 뭐 당장의 시각에서 본다면 '왜 재경기를 하지 않았느냐' 라던가 '왜 결승전무대를 그따위로 만들어서 이런 사고를 내느냐'라고 할수도 있겠습니다.

- 하지만, 일단 우세승은 (그들의 주장에 따르면)개스파에서 만든 규정에 따른 것이므로, 그들에게는 책임이 없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저런 뭣같은 규정을 만들고 집행하는 개스파를 비판할수도 있겠으나 제 자신이 생각해봐도 재경기와 우세승중에 대체 무엇이 옳은지 판단이 잘 서지 않기에 감히 개스파를 비판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그들의 무능력을 탓할 뿐입니다.)

- 또한, 옆동네에 비해 허접했던 연출력과 결승무대도 비판하지 않겠습니다. 이건 원래부터 그들의 단점이었고, 어찌보면 그들만의 색깔이라고도 할수 있었던 점이니까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쌍록, 아니 MSL을 망친 책임은 분명히 그들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돈이 없어서 그런 것이니 봐 달라'라고 할수도 있겠으나 그 상황 자체가 그들 스스로 자초한 것입니다. 

- 그러나 사람 마음이란게 참 이상합니다. 지금 제 감정은, 불과 며칠 전만 해도 꼴보기도 싫었던 그들이 처참히 망가져버린 모습을 본 후의 감정은 안타까움도 증오도 아닌 측은함입니다. 왜 측은하다는 생각이 드는지는 저 자신도 잘 모르겠습니다.

- 또한, 그것과 별개로 그상황에서도 계속 그들을 대신해 변명과 사과를 반복하며 해설과 진행을 하시던, 아니 하셔야만 했던 유병준 해설위원과 이승원 해설위원 그리고 김철민 캐스터의 모습은.. 너무나도 안쓰러워 보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우승하신 이제동 선수와 준우승하신 이영호 선수, 정말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하지만 차마 축하한다는 말은 적을 수가 없네요.



p.s: 테저전에 대해서는 쥐뿔도 모르는 관계로 경기 감상평은 생략했습니다. 아니, 그런것 쓸 줄 모른다고 하는게 더 올바른 표현이겠죠.

p.s2: 개인사이트는 늘 그래왔듯이 논지를 벗어난 이상한 내용의 게시물과 댓글들이 몇몇 보이는군요. 

덧글

  • 화성거주민 2010/01/23 23:03 #

    진심으로, 이승원 해설이 저기에 있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 ROKZealoT 2010/01/23 23:11 #

    또 결승전이 끝난 후 열정적으로 시상식을 진행하시던 김철민 캐스터님의 모습이 제 눈에는 악에 받친, 절규하는 모습으로 보였습니다.

    참 말도 안되는 착각이죠?
  • 화성거주민 2010/01/23 23:10 #

    그리고 덧붙여서, 이번 사건은 하늘이 내린 '천벌'이 아닐까 합니다. 후우...
  • 파군성 2010/01/23 23:19 #

    전 오히려 이번 리그를 보면서 가지고 있던 동정심을 싹 접었습니다.
    그리고 김철민 캐스터가 열정적으로 진행할수밖에 없는게..
    꼼빠들 열 좍좍 뻗혀서 매너가 아니라는것도 알지만 4경기 GG 떨어지자마자 상당수가 우르르 나갔습니다.
  • ROKZealoT 2010/01/23 23:22 #

    아, GG떨어지자마자 우르르 나간게 다 꼼빠분들이었군요. 뭐 예상은 했지만서도;;

    그나저나 MSL 과연 이렇게 무너지는걸까요?
  • 파군성 2010/01/23 23:23 #

    근데 꼼빠말고 동빠도 나가긴 했습니다.
    나갈때 보니까 누가 화승깃발 들고 나가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SK의 선택과 실신이 기억나지만 좀 해줬으면 합니다.
    준우승자랑 8강시드자 하나 없이 한번 해보라죠 -_-
  • ROKZealoT 2010/01/23 23:26 #

    선수들의 보이콧이 아니더라도, 이번 스폰서도 구하다 구하다 못구해서 협회 이사장격인 SK에서 잡아준거라고 하던데,이런 사고까지 나 버렸으니 확실히 지금 MSL은 존폐의 기로에 서 있는것 같습니다.
  • 이악물기 2010/01/24 01:52 #

    양대리그의 붕괴는 이 세계의 위기라고 강변할텐데 무슨 걱정이 있을까요.
  • The Nerd 2010/01/24 18:50 #

    MSL PD양반들께 좀 늦었지만 한마디 하자면,
    그냥 뭔가 하고는 싶은데 어떡해야 될 지 잘 모를 때는, 그냥 단순하게 가는 게 제일 낫습니다. 괜히 너무 거창한 걸 노리고 무리하다 보면 어제처럼 되는 거에요.
  • 포만레 2010/01/25 10:42 #

    저도 그곳을 개인사이트라 부르는데 주저하지 않는 녀석입니다만

    그곳에 의견도 가끔 올리시고 댓글도 다시면서 블로그에는 '개인사이트'란 용어를 쓰는건 좀 보기가 그렇네요..


    본문에 대해 표현하자면.. 왠만하면 '그럴수도 있겠지'라고 하면서 넘겼지만 msl 이번에 진짜 한건 제대로 했군요.
  • ROKZealoT 2010/01/25 14:58 #

    네. 맞습니다. 그곳에 가끔 의견도 올리고 댓글도 달지요. 개인적으로 피지알은 제가 배울만한 점들이 많은, 괜찮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곳이 개인사이트가 아니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 올라오는 글과 댓글들을 보고 저도 모르게 육두문자가 튀어나올 때도 심심찮구요.

    뭐 굳이 변명하자면 "개인사이트라는 단어 자체가 그곳을 비꼬는 의미로 보일수도 있겠지만 제가 종종 개인사이트라는 단어를 써가며 비꼬는 대상은 피지알 전체가 아닌 그곳에 있는 몇몇 저보다도 못한 정신세계를 갖고 계신 분(賁)들입니다" 정도가 되겠네요;;

    저의 자기중심적이고 이중적인 잣대로 인해 마음이 좀 불편하셨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starvote

chachawatch